알아두면 돈이 되는 정보

부업으로 많이 하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

HWANY.화니 2020. 9. 29. 11:24
반응형


#포스팅 없이 블로그 개설만 해도 승인?


구글 애드센스를 알고 있나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광고주와 마케터의 중간에서 다리 역할을 하며  광고주에겐 효과적으로 광고를 노출시켜 주고 마케터 에겐 그에 따른 수수료를 지급해 주는 구글의 광고 서비스입니다. 최근 집에서 하는 부업이 늘면서 이러한 광고 플랫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구글 말고도 여러 광고 플랫폼은 많이 있지만 구글의 경우 다른 플랫폼에 비해 광고 단가가 높아 많은 사람들이 주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서비스는 하고 싶다고 아무나 할 수 있는 건 아니고 특정 조건을 맞춰야지만 가능합니다. 대부분 다른 서비스에선 비교적 명확한 조건을 제시하거나 진입장벽 자체가 그렇게 높지 않은데 구글의 경우 명확한 조건도 없고 어느 종도 조권을 맞춘다고 해도 승인이 잘 나지 않던 게 현실이었습니다. 오죽했으면 애드 고시라는 말이 나올 종도였습니다.

 

그런데 최근 무슨 이유에서 인지 애드센스 승인이 이전과 비교했을 때 보다 승인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포스팅을 안 하고 블로그 개설만 해도 애드센스 승인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 블로그 시작해야 하는 이유


그래서 지금 애드센스 승인 대란이라는 말이 나올 종도이며, 빠르면 1~2시간 만에 승인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보통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면 1200~1500자 종도의 포스팅을 30~40개 이상 작성해야 하는데, 1일 1포 스팅을 한다고 하면 1달 이상은 걸립니다. 이마저도 승인이 안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블로그 개설만 해도 승인이 가능하니 부업으로 월급 이외에 수익을 만들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거나 할만한 부업이 없어서 망설이고 있던 모든 분들이 시작하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당장 시작하기엔 방법도 모르겠고 시간적 여유도 없다 하는 분들은 일단 블로그를 개설하고 광고 승인을 받은 후 나중에 블로그를 운영해도 좋으니 블로그 개설만이라도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몇 가지 알아두면 좋은 점


위에서 말한 것처럼 일단 블로그를 만들고 광고 승인을 받고 나중에 운영을 해도 좋은데,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게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를 게재하지 않으면 광고 사용이 중지될 수 있으니 간단하게 라도 포스팅을 한 후에 광고를 게재하고 나중에 천천히 준비해서 하는 게 좋습니다. 또 이때다 싶어서 블로그를 여러 개 만들어서 전부 광고를 달겠다는 생각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포털에 노출이 되지 않는 저품질을 이전엔 블로그 하나하나 주소 단위로 했었는데 요즘은 계정 단위로 저품질을 할 수도 있으니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