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슈

핸드폰 요금 줄여주는 통신비 지원 재난지원금

HWANY.화니 2020. 9. 29. 02:31
반응형


#정부 재난 지원금 내용


지난 18일 열린 국회 예산결산 특별 위원회에서 통신비를 지원해주는 정부 재난 지원금의 확정이 났습니다. 하지만 모든 국민에게 지원금이 가는 것은 아니고, 만 16세~34세 (1958년 1월 1일~2004년 12월 31일 출생자), 만 65세(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이상에 국민들이 지원 대상이며 해당하는 경우에만 지원금이 전달됩니다.

 

통신비 정부지원 안내센터 

해당 지원금은 국민 개개인에게 현금이나 상품권 지급이 아닌,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이용 중인 통신사에 전달이 되며 사용 요금에서 감면되는 형식으로 지원금이 전달됩니다. 통신 3사와 알뜰폰, 선불폰 사용자가 감면 대상이고 법인폰은 제외됩니다. 월 이용 요금이 2만 원 보다 적을 경우 다음 달로 이월되어 남은 차액만큼 감면되는 형식입니다. 

 

 

 

통신요금 감면 혜택은 이용 중인 휴대전화 1회선만 가능하며, 실사용자와 명의자가 다를 경우 명의 변경을 해야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명의변경 기간은 9월 28일부터 10월 15일까지이며 명의변경 방법은 홈페이지 안내를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www.xn--9w3b97fp0d6wd64n.kr/main.html

 

통신비 정부지원 안내센터

맞춤형 긴급재난지원 패키지 만16~34세, 만65세 이상 국민 고등학생, 청년, 어르신 통신비지원 코로나19로 지친 국민 여러분을 응원하기 위한 작은 정성! 정부가 이동전화 통신비 2만원을 지원해 ��

www.xn--9w3b97fp0d6wd64n.kr

요금은 9월 이용 요금(10월 청구)이 감면을 받을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이용 중인 통신사 콜센터나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지원 상세 안내와 지원 대상자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안내


통신비 정부지원 안내센터

홈페이지 접속 후 메인화면에 있는 1344 콜센터로 자세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콜센터 말고도 지원 대상자 여부 조회, QnA 등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신비 정부지원 안내센터

자세한 감면 혜택에 대한 정보이며, 감면이 제한되거나 지원금 지급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통신비 정부지원 안내센터

캡처된 하면과 포스팅 내용을 잘 확인해 보시고 혜택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지원 대상자 여부 확인 방법


통신비 정부지원 안내센터

홈페이지 접속 후 해당 탭에서 지원 대상 여부 확인도 가능합니다. 휴대전화 사용 여부와 생년월일을 기입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통신비 정부지원 안내센터

지원 대상자 조회를 하면 이런 식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 발표에 따르면 대상자들에게 추석 전에 문자로 안내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전 지원금처럼 중의 소득이나 조건과 상황에 따라 금액 다르지 않고, 대상자의 조건이 명확하게 나와있으니 시간이 없거나 번거로운 신 분들은 그냥 문자를 기다려도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